제32대 총학생회장단 선거를 위한 선거관리위원회가 구성되었다.

지난 10월 25일 한국교원대학교 확대운영위원회 10차 회의에서는 차기 총학생회장단 선거를 위한 선거관리위원회 구성, 선거시행세칙 개정, 온라인 선거 방식의 내용이 논의되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사무 처리를 위한 확대운영위원회 산하 기구로, 확대운영위원회의 위원 중 1인을 위원장으로 하여, 5인 이상, 10인 이하의 확대운영위원회 위원으로 구성된다.

제32대 총학생회장단 선거관리위원회는 제31대 총학생회장단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선거관리위원을 역임한 바 있는 수학교육과 구도성 학회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생물교육과 고은진 부학회장, 물리교육과 양태호 학회장, 음악교육과 박민정 학회장, 영어교육과 정다영 부학회장으로 구성되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추후 총학생회장단 선거 공고를 낼 예정이다.

선거시행세칙 개정 논의에서는 세칙의 오자 수정과 더불어 상위 규칙인 총학생회칙과 충돌하는 내용 등이 개정되었다. 개정된 선거시행세칙의 자세한 내용은 청람광장 ‘총학생회’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많은 학우들이 비대면으로 수업을 듣고있는 상황에 따라, 우리학교 선거시행세칙 제6장(투표) 제22조(전자투표)*에 의거하여 제32대 총학생회장 선거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지난 총학생회장단 선거와 동일하게 선거 당일 학생들은 학사정보시스템의 ‘설문’ 기능을 통해, 제32대 총학생회장 선거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작년 11월 진행된 제31대 총학생회장단 선거에서는 등록한 후보자가 없어 선거가 무산되었고, 온라인으로 진행된 4월 보궐선거에서 54%의 투표율과 97%의 찬성으로 제31대 총학생회 ‘리본’이 당선되었다.

김우진 총학생회장은 “차기 총학생회장단 선출을 위한 선거관리위원회의 구성은 학생사회 재건을 위한 초석”이라며 “앞으로의 학생사회를 만들어나갈 차기 총학생회장단 선거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한, “학생사회를 위한 학우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선거시행세칙 제6장(투표) 제22조(전자투표) 선관위는 전자 투표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 투표를 진행할 수 있다.

① 전자 투표의 진행 여부는 확대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한다.

 
저작권자 © 한국교원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