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1일 2019년도 제4회 재정위원회가 열렸다. 재정위원회에는 학생대표 2명, 교원대표 1명, 직원대표 2명, 외부위원 1명, 당연직 위원 4명 등 위원 13명 중 10명과 직원 10명이 참석하였다. 주요안건은 ▲2019학년도 교육·연구 및 학생지도 비용 예산 증액(안) ▲2019학년도 대학회계 제3차 추가경정예산(예산이 정하여진 뒤에 생긴 사유로 말미암아 이미 정한 예산에 변경을 가하여 이루어지는 예산)(안) ▲한국교원대학교 중기재정운용계획(2019~2023년)(안)이었다. 세 가지 안건은 모두 가결되었다.
재정위원회에서는 회의 안건 외 사안에 대한 질의 또한 오갔다. 해당 사안에는 ▲도서관 청결사항 개선, 구 도서관 시설 노후화 개선 등 도서관 개선안 ▲오송역과 조치원을 오가는 스쿨버스 운영 ▲훼손된 아스팔트, 과속 방지턱 등 학교 캠퍼스 도로 시설보수 ▲정수기 수질 개선 등이 있었다. 위 사안에 대해서는 ▲재무과에서 해당부서에 연락하겠다 ▲과거에 운영했으나 이용자가 적어 폐지되었으며, 정기적으로 스쿨버스를 운영하면 버스 이용자가 적어져 버스노선이 없어질 수 있음으로 다양한 측면에서의 검토가 필요하다 ▲건물 내진설계 등에 예산이 많이 투입되어서 내년에 실시할 예정이다 ▲필터는 주기적으로 교체하고 있으므로 건물과 배관의 노후화과 원인으로 추정되는데, 예산이 많이 투입되는 부분이라 해결이 쉽지 않다. 건물별 리모델링과 함께 배관도 교체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등의 답변이 제시되었다.
2019년도 제4회 재정위원회 회의록은 한국교원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