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4. 6. 2.
다음 학기부터 등록금 납부를 신용카드로 할 수 있다. 신용카드로 등록금을 납부할 수 있는 대상은 ▲학부 ▲대학원 ▲교육대학원 ▲교육정책전문대학원(박사)로 우리학교 모든 재학생이 해당된다.
등록금을 카드로 결제할 경우 할부가 가능해진다. 물론 할부로 결제할 경우 소액의 이자가 발생하지만, 등록금을 위해 목돈을 마련해야 하는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재무과 홍순호 과장은 “학생들의 등록금 수납방법을 다양화하고, 목돈 마련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등록금을 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등록금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는 ▲NH BC 카드 ▲NH 채움 카드다. 홍 재무과장은 “다음 학기는 두 카드로만 등록금 결제가 가능하다. 향후에는 은행계 카드 중 신한은행이나 국민은행 카드로 등록금을 결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등록금을 마련해야 하는 부담을 줄이기 위한 등록금 납부 방법에는 이전부터 시행돼온 분할 납부 방법이 있다. 분할납부 방법을 이용하면 카드결제로 인한 할부이자 수수를 내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최대 네 번에 걸쳐 등록금을 납부할 수 있고, 등록금 납부 약 일주일 전부터 신청할 수 있다. 분할납부 대상자에는 따로 제한을 두지 않고 있다. 또한 재무과는 분할납부 신청은 이번 학기까지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로 신청해왔지만, 향후에는 온라인상으로도 신청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조융희 기자
cmh0700@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