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학기부터 우리학교 재학생의 봉사활동은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서 일괄적으로 관리될 예정이다. 1365자원봉사포털은 우리학교 봉사활동 관리시스템으로 사용되며 학생지원과 봉사활동 담당자가 그 관리자로 등록이 된다. 앞으로 우리학교 학생들의 봉사활동 실적은 사도교육원·학사관리과 등 각 부서를 거쳐 학생지원과에 최종 입력된 후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최종 승인된다. 우리학교 재학생은 모두 1365자원봉사포털에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며 이러한 사항은 각 과를 통해 공지되었다.

우리학교 학우들의 봉사활동을 관리하는 부서는 크게 사도교육원과 학사관리과로 이원화되어 있고 이 외에도 학생지원과 등에서 봉사활동 내용, 인원 등의 사항을 관리한다. 

그러나 각 부서 간에 정보가 공유되어 있지 않아 우리학교 학생의 봉사활동 사항이 통합적으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에 비용을 들여 따로 교원대만의 통합 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대신 전국의 봉사활동 실적을통합 관리할 시스템을 갖춘 1365자원봉사포털을 이용하게 된 것이다. 이로써 우리학교는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재학생의 봉사활동을 일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1365자원봉사포털에는 우리대학이 수요처로 등록되어 있어 관리에도 효율적이고, 행정안전부에서 인증된 자원봉사활동 실적 확인서 발급이 용이해진다. 더불어 학생이 한봉사활동 확인서를 중복 제출했는지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봉사활동 확인서를 여러 부서에 동시에 사용하는 편법을 방지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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