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부터 오늘까지 ‘임고 합격기원 행사 및 저소득층 돕기 행사’가 개최된다. 이번 임고 합격기원 행사 및 저소득층 돕기 행사는 ▲제10회 청원생명쌀 마라톤 대회 ▲저소득층 돕기 행사 ▲임고 합격기원 떡나눔 행사 3개로 나누어져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행사는 지난 7일에 우리학교 학생 및 교직원 90여명이 ‘청원생명쌀 마라톤 대회’에 참여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청원생명쌀 마라톤 대회는 청원군 측에서 10년 째 개최하고 있는 마라톤 대회다. 이에 대해 심혁보 학생지원과 팀장은 “청원생명쌀 마라톤 대회에는 우리학교 교직원 마라톤 동아리인 ‘청람마라톤동호회’가 매년 출전했는데 이번에 동아리 측에서 총학생회에 참가를 제의해 같이 뛰었다” 이어 “올해는 예년과 달리 임고 합격과 임고생에 대한 교직원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우리학교는 대회에서 받은 쌀, 시상금 등의 경품을 이달 8일에 진행될 ‘저소득층 돕기 행사’와 ‘임고 합격기원 떡나눔 행사’에 사용할 예정이다. 저소득층 돕기 행사는 오후 3시 강내면사무소에서 진행된다. 우리학교 측은 강내면 소재 어려운 이웃에게 청원생명쌀(5kg) 50포 가량을 전달하고 위로·격려할 예정이다. 위문 전달은 김주성 총장·총학생회장·동아리연합회장·청람마라톤동호회장과 더불어 교직원까지 참여하여 구성원 모두가 함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임고 합격기원 떡나눔 행사는 오후 4시 도서관 1층 현관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에서는 도서관 1층에서 임용고사 준비에 있는 학우들에게 합격기원 떡을 나눠주며 학생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마찬가지로 임고 합격기원 떡나눔 행사에도 김주성 총장·총학생회장·동아리연합회장·청람마라톤동호회장 등이 참석하여 학교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교원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