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6호] 성년의 날 행사와 스승의 날 행사 통합 진행
2015-05-19 이동조 기자
올해 우리학교는 성년의 날 행사와 스승의 날 행사 예산을 통합해 5월 15일 스승의 날 행사만 진행한다. 재작년 스승의 날과 성년의 날의 예산은 각각 400만 원이었다. 하지만 우리학교가 행사 지원금을 전반적으로 삭감해 각 행사 지원 금액이 214만 원으로 줄었다. 학생지원과 관계자는 “우리 학교는 두 행사 모두 진행할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예산을 통합해 진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올해 스승의 날 행사는 작년과 약간 다르다. 올해는 규모가 작은만큼 간소화시켰다. 재작년과 다른 점으로 ▲학우들이 교수에게 절하고 술을 올리는 등의 행사 중 야외 활동을 없앤 점 ▲각 학과 학우들이 교수를 교원문화관으로 이끄는 것 ▲교수에게 헌화하는 것이 있다. 총장님과 학과장님의 덕담, 동아리 공연과 음악교육과 학생 공연 등 나머지 식순은 비슷하게 진행된다.
우리 학교는 올해 스승의 날 관련 UCC와 수기 공모전을 시행한다. 공모전은 총학생회가 우리학교 학생지원과에서 의뢰받아 진행하는 것으로 예비 교육자로서 스승의 은혜를 되새기려는 의미에서 진행된다. 스승의 날 UCC 공모전의 주제는 사제동행으로 학과마다 1편 응모가 가능하다. 시상은 ▲최우수 1명 50만 원 ▲우수 2명 30만 원 ▲장려 3명 20만 원이다. 스승의 날 수기 공모전의 주제는 스승의 은혜이고 우리 학교 학우 및 개인별 초, 중, 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시상은 ▲최우수 1명 30만 원 ▲우수 2팀 20만 원 ▲장려 5팀 10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