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0호] 기숙사 내 인터넷이 안된다고?
2018-12-07 유지민 기자
입삿날(9월 28일)부터 1주일 가량 인터넷이 잘 작동하지 않는 일이 발생했었다. “랜선꽃아도 유선이 안되고 무선도 신호가 잡히지 않아요”, “유선인터넷이 연결이 되었다 안되었다 그러는데, 무선 인터넷도 좀 그래요, 여기가 잘 안터지는 거 같기두 하고. 그리고 유선으로 연결되도 느려요” 등 여러 학우들이 유선, 무선랜이 잘 되지 않는다며 청람광장 오류사항 및 건의사항 게시판에 글을 올렸다.
이에 대해 교육정보원 측은 “무선 랜은 문제가 없었다. 지혜관이라면 리모델링 때문에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잘 안 되었을 것이고, 다른 기숙사에서는 무선 랜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져서 접속이 끊어지는 일이 있었을 것이다”라 하였고 “유선랜이 잘 안되었던 이유는 기숙사에서 공유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랜선을 꽂지 않아서 다른 사람들이 유선랜이 잘 되지 않았던 것”이라 하였다.
이런 문제에 대해 확충이 어려운가라는 질문에 대해서 교육정보원 측은 “무선랜은 증설한다면 전파장애가 발생할 수 있어 힘들고, 한사람이 포트를 사용할 수 있게끔 할 것이다. 이는 내년 여름방학이나 2학기 중에 가능할 것이다”라 하였다.
그리고 “학생들은 그냥 인터넷이 잘 안 된다는 얘기만 한다. 직접 가서 확인해야 정확히 진단할 수 있다”며 인터넷이 문제가 되고 있는 방의 호수와 시간대를 알려주길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