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3호] 계절학기 수요조사에 대한 홍보
학생의 자발적 자세와 학교의 홍보 필요
2018-10-13 구민정
지난 29일 계절학기 수요조사가 끝났다. 각 학과별로 계절학기 수요조사를 홍보하 기 위해 사용한 방식으로는 ▲일반사회교 육과 ▲지리교육과 ▲음악교육과 ▲미술 교육과 ▲가정교육과의 경우 계절학기 수 요조사에 대한 내용을 게시판에 게시하기 만 하였고 ▲국어교육과 ▲영어교육과 ▲ 역사교육과 ▲수학교육과 ▲지구과학교육 과 등은 게시판 게시 뿐 아니라 해당과의 전학년에게 단체문자를 보내거나 학과 홈 페이지에 게시하였다. 학과별로 택한 홍보 의 방법에 따라 학생들에게 정보가 퍼진 범위 역시 달랐다.
익명을 요구한 한 학우(초등교육·11) 는 계절학기 수요조사를 한 것을 아느냐 는 질문에“계절학기 수요조사를 하는 것 조차 몰랐다”면서“과사무실에 게시돼 있
었던가요?”라며 되물었다.“과사무실에 수 시로 가서 확인하는 것은 솔직히 너무 번 거롭다”면서“홈페이지에도 게시해 주었 으면 좋겠다”고 답하였다. 이에 대해 학사 관리과 관계자는“단과 대학에 홍보물을 게시하라고 공문을 보낸 것으로 충분하다 고 생각했다”고 답하였다. 전체 문자를 보 내는 것에 대해 문의하니“만약 학생들에 게 전체 문자를 보내면 스팸메일을 보내 지 말라고 항의하는 학생들이 있어서 조 심스럽다”고 말했다.
계절학기 수강신청기간은 다음달 14일 부터 15일까지 2일간이다. 수강신청 종료 후 수강인원 2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