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0호] 우리학교 대학기구 조직개편
부총장직 신설 등 전면적으로 개편돼
오는 5월 1일 ‘조직의 역동성 및 협동을 통한 행정 효율성 제고’를 목적으로 우리학교의 기구들이 조직개편될 예정이다. 조직개편은 크게 ▲신설 ▲폐지 ▲명칭변경 ▲소속변경 ▲통합 등으로 이루어진다.
우선 교무위원으로 부총장직과 입학관리본부장직이 신설된다. 부총장직의 신설은 부총장제의 도입을 내걸었던 김주성 총장의 공약에 따른 것이다.
부총장직이 신설됨에 따라 교수부장은 폐지되고, 부총장이 교수부장을 겸하게 된다.
입학관리본부장직의 신설은 입학관리본부의 신설에 맞춘 것이다. 입학관리본부는 입학장학과에서 담당하던 학부와 대학원의 입시를 단독으로 맡게 되고, 지원시설로 독립된다.
학생처는 ▲학생복지과 ▲입학장학과 ▲임용취업지원센터가 소속되어 있다. 5월 1일자로 학생처는 교학처로 명칭을 변경하는 한편, 학생복지과 역시 학생지원과로 명칭을 바꾸면서 장학업무를 추가 담당하게 된다.
입학장학과는 앞서 입학관리본부가 입학을 담당하고 학생지원과가 장학업무를 맡게 되면서 자동으로 폐지된다.
또한 본래 교수부 소속이었던 학사관리과가 학생처에 소속된다. 따라서 오는 5월 1일부터 학생처 아래에는 학사관리과와 학생지원과가 자리한다. 임용취업지원센터는 조직개편으로 ‘청람인재개발센터’라는 명칭으로 변경되며 지원시설로 독립한다.
사도교육원의 조직개편도 단행된다. 우선 사도교육부는 폐지된다. 사도교육부 업무 중 임용관련프로그램은 청람인재개발센터가 맡고, 학생지원프로그램은 학생지원과로 넘어간다. 한편 사도생활부는 명칭을 ‘생활교육부’로, 상담부는 ‘학생상담부’로 각각 바뀌게 된다. 또한 각각 독립된 대학기구였던 한국교원대학교신문사와 교육방송국이 한국교원대학교 ‘신문방송사’로 이름을 달리하며 통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