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0호] 생활관 자치회장 선거 열려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 사도교육원 선거관리위원회의 주관 하에 자치회장·부회장 입후보자 등록이 진행됐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이번년도에도 입후보자는 단일후보로 출마했다.
입후보자는 의무입사생 중 2013학년도 기준으로 2학년 1학기 재학생이라는 자격을 갖춰야 한다. 또한 한국교원대학교 생활관 자치회칙(이하 생활관 자치회칙) 제11 조 “선거는 회장, 부회장을 한 팀으로 하여 실시한다”는 조항에 따라, 입후보자 등록 기간 동안 회장 후보에는 최대로(체육교육·12) 학우, 부회장 후보에는 김희연(지 리교육·12) 학우가 단일후보로 후보등록을 마쳤다. 생활관 자치회칙 제20조의 “후보자가 1인일 때에는 찬·반 투표로 관생 1/2이상의 출석에 의하여 출석인원의 1/2 이상 찬성으로 당선을 결정한다”는 조항에 따라 후보자가 선출된다.
입후보자 선거 유세 기간은 13일부터 15일까지다. 현재 사도교육원내 곳곳에 입후보자의 약력과 공약이 담긴 포스터가 게재돼있다. 입후보자들이 내건 공약으로는 ▲ 사도교육원 세탁실 시설 개선(세탁기 수 증설, 세탁기 관리 개선 등) ▲복지관 노래방 개선(정기적인 업데이트, 인테리어 개선) ▲사도교육원 전관 화장실 세면대에 샤워기 배치 ▲사도교육원 내 자판기 음료 종류 교체 ▲사도교육원 전관 방충망 교체가 있다.
투표는 1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사도교육원 식당 1층에서 진행 된다. 우리학교 1, 2학년 의무입사생 전원이 투표권을 가지며, 투표 시 반드시 신분증 을 지참해야 한다. 개표는 19일 8시 30분부터 사도교육원 식당 2층 생활교육부 사무실에서 진행돼 다음날인 20일 사도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당선자가 공고될 예정이다. 당선자는 생활관 자치회칙 제9조의 “회장의 임기는 당해 연도 3월부터 2월까지로 한다”는 조항에 따라 내년 2월까지 활동을 하 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