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5.23 토 12:35

[439호/보도]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우리지역과 학교에 어떤 변화가 찾아올까?

김다은 기자l승인2020.04.20l수정2020.04.20 00:0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지난 4월 15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가 이뤄졌다. 4월 10일부터 4월 11일까지 사전투표가 진행되었고, 한 명의 후보자에게 기표하는 지역구투표와 하나의 정당에 기표하는 비례대표투표가 이루어졌다. 이번 선거투표율은 66.2%로 몇 십 년 사이 최고치의 비율을 보였다. 국회의원 전체 300석 중 253석은 지역구 의원, 47석은 비례대표 의원으로 구성되었다. 지역구 의원 253석 중 163석이 더불어민주당, 84석이 미래통합당, 1석이 정의당, 5석은 무소속 의원이 당선되었고, 비례대표 의원 47석 중 19석은 미래한국당, 17석은 더불어시민당, 5석은 정의당, 3석은 국민의당, 3석은 열린민주당으로 구성되었다. 우리학교가 있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국회의원은 전체 유권자 중 55.8%의 지지를 받아 더불어민주당 도종환 의원이 당선되었다.

 

◇ 당선된 도종환 의원의 공약은?

도종환 의원은 공약인 ‘청주 키움 프로젝트’로 ▲중부권 거점 문화도시 청주 ▲도시형산업단지 청주 ▲국가첨단과학단지 오송 ▲아이 키우기 좋은 청주를 내세웠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중부권 거점 문화도시 청주

- 문체부 지정 ‘문화도시’ 선정

-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 개관

- 오송다목적체육관·복대동국민체육센터건립
 

도시형산업단지 청주

- 운천신봉동 도시재생사업

- 청주시·LH, 청주산단 행복주택 건립

- (구)한국도자기부지 지식산업센터 건립 등
 

국가첨단과학단지 오송

- 과학벨트 기능지구 SB플라자 건립

- 3.3조원규모 제3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

- 융합바이오 세라믹 소재센터 건립 등
 

아이 키우기 좋은 청주

- 강서2동 내곡초, 옥산 소로초 등 학교신설

- 충북대·충북대병원·교원대 시설개선

- 충북대·교원대 부설학교 시설 확충 등

 

또한, ▲2030 아시안게임 충청권 공동유치 및 복합실내체육관 건립 ▲아시안게임 유치 위한 충청권 광역교통망 구축 ▲오송 세계3대 바이오 클러스터 및 K-뷰티 클러스터 조성 ▲충북대병원 오송 R&BD 융합형 연구병원 건립 ▲WHO가 인증하는 국제안전도시 청주를 만들어 세계 속의 청주로 키우겠다는 공약을 냈다.

 

◇ 우리학교와 강내면에 어떤 변화가 생길까?

도종환 의원은 강내면과 옥산면에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해 청주에서 오송으로 이어지는 발전축의 핵심거점지역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강내면과 옥산면에 생활SOC복합화사업으로 수영장·공공도서관·주차장 등 다양한 시설을 확보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한 강내면에는 현재 건설 중인 흥덕구청사와 강내면사무소·한국교원대 등 주요시설을 연결하는 도로망을 확충하고, 태성리 일대에 추진 중인 ‘청주 하이테크밸리 산업단지’를 조기에 조성해 강내 지역 산업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도종환 의원은 강내면과 옥산면에 ‘농촌 중심지 활성화사업’을 추진해, 새로운 문화센터를 건립하고 주변도로를 정비해 흥덕구 발전의 거점지역인 강내면과 옥산면 주민들의 삶의 질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현재 추진 중인 청주 산단 재생사업 중 도로확장 및 주차장 조성 등 도로정비 사업을 조속히 진행해 보다 쾌적한 출퇴근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청주시 흥덕구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도종환 의원은 여러 공약을 통해 우리지역을 더 활기차고, 더 안전하게, 더 살기 좋게 만들겠다고 밝혔다. 도종환 의원의 공약이 잘 이행되어 우리학교와 강내면에 도움이 되는 큰 발전을 이끌어주길 기대한다. 


김다은 기자  kde6913@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교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이전홈페이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태성탑연로 250  |  대표전화: 043) 230-3340  |  Mail to: press@knue.ac.kr
발행인: 김종우   |  주간: 김석영  |  편집국장: 박설희  |  편집실장: 김동건/한지은/박예솔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설희
Copyright © 2020 한국교원대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