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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9호] 중간 강의평가 도입

윤현지 기자l승인2017.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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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학년도 2학기부터 우리학교에 처음으로 대학 중간 강의평가가 도입됐다. 지난 24일부터 30일까지 학사정보시스템의 강의 평가 페이지를 통해 122과목에 대한 중간평가가 진행되었다. 설문지의 구성은 학생 자신에 대한 평가 문항 한 가지 ▲'나는 지금까지의 강의 내용을 잘 이해하고 있다', 강의 내용에 대한 평가 문항 두 가지 ▲'교수의 강의 준비와 강의 내용이 충실하다', ▲'강의 시간에 질의/응답 등 교수와 학생 간 상호작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서술형 문항 두 가지 ▲'강의의 좋은 점 작성', ▲'강의에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 작성' 등으로 구성되었다.
학사관리과 중간평가 담당자는 “중간평가가 처음 도입된 것이기 때문에 희망하는 교수에 한해서 시범적으로 중간 평가를 실시했다. 참여 대상 학생의 22%가 평가를 한 것으로 나타났고 아직 시작 단계이기 때문에 학생들의 참여가 저조한 것 같다”고 말했다.
김도기 교학처장은 “이번 중간 강의 평가는 교육적 계기로 도입되었다. 기존의 강의 평가는 다음 강의에 대한 발전 용도로 가능했지만 당해 학기 학생들에게는 도움되지 않는 점이 아쉬웠다. 그렇지만 중간 강의 평가는 학기 중반부에 피드백을 받아 남은 수업에 개선점을 반영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몇몇 학생들이 강의에 대한 피드백을 중반부에도 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던 점을 반영해서 중간 평가를 도입했고 이번 년에는 시범적으로 실시했던 것을 내년에 확대해서 적극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윤현지 기자  yhg62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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